지갑을 두고 내리자마자 바로 생각이 난다면 기다렸다가 다음 배차 버스를 탑승하고 기사님께 연락을 부탁드려보세요. 앞 기사님께 무전으로 연락을 바로 전달 할 수 있어요.
해당 버스회사의 차고지 번호로 연락해서 버스 번호를 이야기하고 분실물 습득 여부를 확인하세요.
탑승 버스 정보가 기억이 나지 않으실 때 교통카드를 사용한 경우 인터넷 조회가 가능합니다. 교통카드 사이트에 방문하여 카드 번호로 사용 내역을 조회하면 탑승 시간, 버스 번호, 노선 방향 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차고지는 7일동안 보관하고 있다가 7일 후 경찰서로 물품을 넘기는데, 그럴 땐 lost112 에서 찾아보세요.
하차 칸 번호, 하차 시간 등을 기억한다면 분실한 역 안에 있는 지하철 분실물센터를 방문하세요. (승강장 발 아래에 칸 번호가 적혀 있으니 대략적인 칸 위치라도 기억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지하철 분실물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회수 후 연락을 줍니다.
만약 찾지 못했다면 위에서 말씀 드린 lost112 를 통하여 찾는 방법도 있지만, 각 지역마다 유실물 센터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 검색한 후 전화하여 확인해 보세요.
서울에서 잃어버리셨다면,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현금으로 결제 했을 경우
영수증이 있을 때는 영수증에 차량번호와 전화번호가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분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영수증이 없는 때는 전국 택시 운송 사업 조합 연합회에 접속하여 유실물센터 메뉴에서 관련번호를 찾아 전화를 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카드로 결제 했을 경우
티머니나 캐시비에 문의하시면 택시번호와 기사님의 연락처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티머니 고객선터 : 1644-1188
캐시비 고객센터 : 1644-6001
택시 어플을 이용했을 경우
어플 내의 [이용기록] 을 확인해서 택시 정보를 찾아 고객센터에 연락하거나 카카오 택시의 경우 택시 기사님의 연락처를 확인 할 수 있으므로 기사님께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역사 내에서 분실을 한 경우에는 역 유실물 센터로 문의해 보세요.
열차 하차 직후 분실 사실을 알게 된 경우에는 열차번호, 이용구간, 승차 호차를 알고 계시면 역에서 근무중이신 직원 분들께 도움을 요청하세요.
열차 승차 중 분실 사실을 알게된 경우에는 승무원에게 분실 사실을 바로 알리세요.
분실 사실을 늦게 알게된 경우에는 lost112 또는 철도 고객센터(1544-7788) 또는 주요 역 유실물 센터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