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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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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것저것그것요것까지 2023. 6. 25.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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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 종류

보이스피싱은 사기꾼이 전화를 통해 사람들을 속여 개인정보를 탈취하거나 금전적인 피해를 입히는 사기 방법입니다.

다음은 일반적인 보이스피싱 사례 중 일부입니다

은행 보이스피싱

사기꾼은 은행 직원이나 경찰관, 법원 관계자 등을 사칭하여 전화를 걸어 신뢰를 얻습니다.

그들은 피해자로부터 개인 식별정보나 은행 계좌 정보를 요구하며,

보안을 위해 확인을 한다는 등의 핑계로 속이고자 합니다.

상품 구매 사기

사기꾼은 유명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나 사이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척하며 전화를 걸어

피해자에게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개인 정보나 신용카드 정보를 요구하며,

실제로 상품을 전달하지 않고 돈을 훔칠 수 있습니다.

세금 보이스피싱

사기꾼은 세무청 직원이나 국세청 담당자를 사칭하여 전화를 걸어

피해자에게 세금 체납이나 벌금을 납부하도록 요구합니다.

피해자는 개인정보와 신용카드 정보를 제공하게 되며, 돈을 사기꾼의 계좌로 보내게 됩니다.

보험 사기

사기꾼은 보험 회사나 보험 조달자로 가장하여 전화를 걸어 피해자에게

가짜 보험 상품을 판매하거나 보험금을 청구하도록 요구합니다. 개인 정보와 은행 계좌 정보를 획득하고,

피해자를 속여 금전적인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컴퓨터 기술 지원 사기

사기꾼은 컴퓨터 기술 지원 회사의 직원이라 주장하여 전화를 걸어 피해자에게 컴퓨터에 문제가 있다는 등의 이유로 원격으로 접속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도록 요구합니다.

그들은 피해자의 컴퓨터에 악성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개인정보를 탈취하려는 악의적인 목적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들은 예시일 뿐이며, 보이스피싱 사기는 사기꾼들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의심을 가져야 하며, 알 수 없는 전화나 요청에 대해 개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해당 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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